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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와 산업

미국 바이든 행정부,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 8달러로 인하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3. 11.

목 차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 개요

바이든 행정부,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 인하 발표

 

이번 주인 2024년 3월 10일,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인들이 매년 수백 달러를 절약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를 8달러로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소비자 금융 보호국(CFPB)이 설정한 규칙은 이번 주에 확정되어,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를 평균 32달러에서 단 8달러로 제한했습니다. 정부 감시 기관은 이 규칙에 따라 4천 5백만 명의 사람들이 연체 수수료로 평균 연간 220달러를 절약할 것으로 추산합니다.

이 발표는 CFPB가 과도한 잡비에 대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를 제한하기 위한 초기 제안을 발표한 지 1년 후에 나왔습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빚에 허덕이는 시기에 나온 것입니다. 미국의 신용카드 잔액은 작년 말에 기록적인 1조 1천 3백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그 수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동안 신용카드 대기업들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수십억 달러의 잡비를 거두기 위해 허점을 이용해왔습니다,"라고 CFPB의 로힛 초프라 국장이 말했습니다. "오늘의 규칙은 큰 신용카드 회사들이 연체 수수료를 인상하고 자신들의 수익을 늘릴 때 인플레이션을 핑계로 숨는 시대를 끝내는 것입니다."

 

주요 내용

 

신용카드 단말기

 

이 조치는 특히 학자금 대출 부담을 안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 같이 연체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좋은 신호이지만, 가까운 미래에 미국 가정의 대출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주장하는 은행 로비스트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미국인들은 잡비로 수십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금융 보호국의 로힛 초프라 국장이 2024년 3월 5일 화요일 워싱턴 백악관 주방에서 가족들의 비용을 낮추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발표하기 위해 바이든 대통령의 경쟁위원회와 회의하는 동안 연설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금융 보호국의 로힛 초프라 국장이 3월 5일 백악관에서 가족들의 비용을 낮추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발표하기 위해 바이든 대통령의 경쟁위원회와 회의하는 동안 연설하고 있습니다.


면책 조항 달러 금액이라고 알려진 것을 낮춤으로써 CFPB는 카드 발급자들이 연체 지불을 징수하는 데 드는 비용 이상을 청구하지 못하게 합니다.

새로운 규칙은 또한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에 대한 자동 인플레이션 조정을 없앨 것입니다. 조정은 연방 준비 위원회에 의해 추가되었지만 법으로 요구되지 않았다고 정부 감시 기관이 말했습니다. 대신, CFPB는 시장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여 8달러 상한선을 조정해야 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한도를 초과하여 청구하기로 선택한 큰 카드 발급자들은 더 높은 수수료가 징수 비용을 커버하기 위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규칙만으로도 미국 가정에 매년 14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CFPB는 지적했습니다.

은행 로비스트들은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에 대한 상한선이 오히려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신용카드 회사를 대표하는 무역 단체와 일부 업계 전문가들은 새로운 규정이 미국인들의 대출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 밀어붙였습니다.

미국 은행 협회(ABA)는 새로운 규칙을 "잘못된 결정"이라고 특징짓고, 실제로 미국 가정의 대출 조건을 악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체 수수료 상한선을 낮추면, 은행가들은 대출 기준을 강화하고 모든 소비자들의 APR을 인상할 것입니다 — 시간에 맞춰 지불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이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CFPB의 별도 연구에 따르면 신용카드 이자율은 지난 10년 동안 거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평균 APR은 2013년 말 12.9%에서 2023년 22.8%로 증가했으며, 이는 연방 준비 은행이 1994년에 데이터 추적을 시작한 이래로 기록된 최고 수준입니다.

 

"오늘의 결함이 있는 최종 규칙은 경쟁을 줄이고 신용 비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연체, 더 높은 부채, 낮은 신용 점수, 그리고 가장 필요한 사람들의 신용 접근성을 감소시킬 것입니다,"라고 ABA의 로브 니콜스 회장 겸 CEO가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뉴욕시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의 소매점에서 항공 여행자가 신용카드로 물건을 결제하고 있습니다. 다른 업계 전문가들은 대출의 투명성을 높이고 가격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칙이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새 규칙 이전에,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2009년 CARD 법에 따른 신용카드 관련 벌금 수수료에 대한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이에는 신용카드 연체에 대한 안전 항구 수수료 또는 '상한액’을 설정하는 것이 포함되었으며, 연준은 초기 연체에 대해 30달러로, 이후 연체에 대해서는 최대 41달러로 제한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자들은 안전 항구 한도를 초과하지 않았지만, 연준은 2020년까지 상위 20개 발급자 중 18개가 거의 40달러 상한선에 가깝게 청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CFPB는 2010년 이후 신용카드 발급자들이 이러한 한도 내에서 매년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를 꾸준히 증가시켜 2022년에는 최대 140억 달러를 생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안전 항구 한도가 8달러의 임계값으로 설정되었기 때문에, 은행가들은 그 이익을 되찾기 위해 다른 곳을 찾을 수도 있다고 한 전문가가 지적했습니다.

 

"안전 항구 금액의 큰 삭감은 발급자들이 안전 항구 밖에서 연체 수수료를 설정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라고 데이비스 라이트 트레메인 법률 사무소의 파트너이자 변호사인 제임스 만이 이메일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비안전 항구 연체 수수료는 안전 항구 금액의 두 배 이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자마다, 시간에 따라 다를 것이며, 소비자들의 비교 쇼핑을 복잡하게 만들 것입니다.”

 

5월 초부터 시행될 예정인 이 규칙은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가장 취약한 사람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줄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행가들로부터 더 많은 반발을 받을 것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누군가가 새 규칙에 대해 국가를 고소하지 않는다면 놀랄 것입니다,"라고 데이비스 라이트 트레메인의 파트너이자 항소 실무 공동 의장인 데이비드 고셋이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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