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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와 산업

어도비 개요, 주가 및 전망 (어도비 다운로드)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2. 2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세계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인 어도비(Adobe)의 주가와 현황, 그리고 2024년 전망에 대한 저의 관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 차

 

어도비 개요

어도비 로고(출처 : 어도비 사이트)

설립 1982년 찰스 게시크(Charles Geschke)와 존 워노크(John Warnock)가 공동 설립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
시가총액 약 2.4조 달러 (2023년 12월 기준)
주요제품 및 서비스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Adobe Premiere Pro, Adobe After Effects, Adobe Acrobat, Adobe Creative Cloud, Adobe Experience Cloud, Adobe Document Cloud 등의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문서 관리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
주요 경쟁사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IBM, SAP, Salesforce, Autodesk 등
사회적 책임 기부, 지역사회 참여, 환경 보호, 다양성 증진, 교육 지원 등


어도비는 1982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사진, 영상, 그래픽, 웹, 앱, 게임 등의 창의적인 작업을 도와주는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분석, 개인화, 콘텐츠 관리, 고객 경험 등의 디지털 마케팅 소프트웨어, 그리고 전자 서명, PDF 편집 및 변환, 문서 관리 등의 문서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현재 170개국에서 1억 5천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은 약 490억 달러입니다. 어도비는 1986년에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시가총액은 약 2.4조 달러입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의 왕’으로 불리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의 제품으로 전 세계의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인공지능, 머신러닝,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신기술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주가 및 현황

어도비의 주가는 최근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에는 약 50% 상승하였으며, 올해 들어서는 약 30%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어도비의 디지털 미디어 및 디지털 경험 사업의 성장과 재무 성과의 개선,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 주요 요인입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신기술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3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미국 증시에 상장된 어도비는 29일 (현지시간) 0.32% 오르며 522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난 27일 0.93% 상승한 이후 2 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연초 이후 (지난해 12월 31일 종가 345.12달러)와 비교하면 51.28% 오른 수준입니다. 분석가들은 어도비에 ‘매수’ 등급을 매겼으며, 목표 주가는 522.56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이는 1일 종가 (522달러) 대비 약 0.1%의 상승 여력이 있다는 평가입니다.

(참고 : 어도비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https://get.adobe.com/kr/re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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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어도비 주가 전망

어도비 색감(출처 : 어도비)

 

어도비의 주가는 2024년에는 평균적으로 700달러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판단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작용했습니다.

첫째,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로, 사진, 영상, 그래픽, 웹, 앱, 게임 등의 창의적인 작업을 도와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등의 제품으로 전 세계의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Autodesk, Corel, Affinity 등의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어도비는 디지털 경험 시장에서도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경험 소프트웨어의 선두주자로, 데이터 분석, 개인화, 콘텐츠 관리, 고객 경험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Adobe Experience Cloud, Adobe Analytics, Adobe Marketing Cloud 등의 제품으로 전 세계의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경험 시장에서 2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구글, IBM, SAP, Salesforce 등의 경쟁사들과 격돌하고 있습니다.

셋째, 어도비는 재무 성과의 개선과 배당의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지난 2023년 4분기에 매출액이 140억 달러, 순이익이 4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15% 증가하였습니다. 어도비는 또한 올해 1분기에 배당을 0.2달러로 25% 증가시켰으며, 앞으로도 배당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도비는 또한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 동안 150억 달러 상당의 자사주를 매입하였으며, 올해 1분기에도 200억 달러 상당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입니다.

넷째, 어도비는 신규 사업과 인수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최근에 Workfront라는 워크플로우 관리 플랫폼 기업을 15억 달러에 인수하였습니다. 이는 어도비의 디지털 경험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도비는 또한 Frame.io라는 클라우드 기반의 비디오 협업 플랫폼 기업을 17억 달러에 인수할 예정입니다. 이는 어도비의 디지털 미디어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도비는 또한 증강현실, 메타버스, 게임 개발 등의 신규 사업에도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어도비의 현재와 미래 전망을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 책임은 투자자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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