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축구 레전드 리오넬 메시 생애, 커리어, 플레이스타일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2. 8.

이번에는 축구 세계의 거장 리오넬 메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시는 아르헨티나 출신의 프로 축구 선수로, 현재 미국의 인터 마이애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메시는 7회의 발롱도르, 6회의 FIFA 올해의 선수상,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우승 등 수많은 업적을 달성한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입니다.(사실 현재의 평가로는 역대 넘버 1에 가깝습니다) 메시의 생애, 커리어, 플레이스타일에 대해 각각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 차

축구 레전드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 생애

메시는 1987년 6월 24일 아르헨티나의 로사리오에서 출생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축구에 재능을 보였으며, 6살 때부터 그란돌리라는 현지 축구 클럽에서 활동했습니다. 11살 때, 메시는 성장 호르몬 결핍증이라는 질병을 앓기 시작했으며, 이로 인해 치료비를 부담하기 어려운 가정 상황에 처했습니다. 
2000년,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기술 이사였던 카를레스 렉스라가 메시의 재능을 발견하고,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할 수 있도록 도와줬습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냅킨 계약서1에 서명하면서 스페인으로 이주했으며, 바르셀로나가 그의 치료비를 부담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004년, 메시는 바르셀로나 1군 데뷔전을 치르며 프로 선수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후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17년간 뛰면서 778경기에 출전하고 672골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10번의 스페인 리그, 7번의 스페인 컵, 4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3번의 FIFA 클럽 월드컵 등 총 35개의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2021년, 메시는 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습니다. 메시는 파리 생제르맹에서 2년간 뛰면서 75경기에 출전하고 32골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파리 생제르맹에서 1번의 프랑스 리그, 1번의 프랑스 컵, 1번의 UEFA 챔피언스리그 등 총 3개의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2023년, 메시는 파리 생제르맹과의 계약이 만료된 후, 미국의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했습니다.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에서 현재까지 12경기에 출전하고 39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시는 인터 마이애미에서 1번의 MLS 리그스컵을 획득했습니다. 

 

리오넬 메시 축구 커리어

메시는 아르헨티나의 국가대표 선수로서도 활약했습니다. 메시는 2005년 FIFA 세계 청소년 축구 선수권 대회에서 6골을 넣으며 득점왕과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메시는 아르헨티나 성인 국가대표팀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메시는 2006년부터 2022년까지 5번의 월드컵에 참가했습니다. 메시는 월드컵에서 총 12골을 넣으며, 월드컵 역사상 최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하고,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메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6골을 넣으며, 득점왕과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메시는 2007년부터 2021년까지 6번의 코파 아메리카에 참가했습니다. 메시는 코파 아메리카에서 총 15골을 넣으며, 코파 아메리카 역사상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메시는 2007년, 2015년, 2016년, 2019년에는 준우승을 하고, 2021년에는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메시는 2021년 코파 아메리카에서 4골과 5도움을 기록하며, 득점왕과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메시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의 일원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메시는 올림픽에서 5경기에 출전하고 2골을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또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역대 월드컵 중 드라마틱한 스토리로 수위를 다투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6골을 넣으며 득점 2위에 올랐고, 무엇보다 조국 아르헨티나를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때 마라도나가 달성한 이후 첫 우승을 선사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당시 이미 한국 나이 37세로 적지 않은 노장의 몸을 이끌고 출전한 메시는, 그를 호위하는 맥알리스터, 데 파울, 로메로 등 아르헨티나의 열정 넘치는 젊은 팀원들과 함께 결승에서 음바페를 앞세운 프랑스를 물리치고 대망의 트로피를 손에 넣었습니다.

플레이스타일

메시는 주로 우측 윙포워드나 쉐도우 스트라이커로 활약했습니다. 메시는 뛰어난 드리블과 패스, 슈팅, 자유로운 움직임, 창의적인 플레이 등으로 공격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메시는 인사이드 리시버라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측면에서 안으로 들어와서 패스를 받거나 골을 노렸습니다.
메시는 드리블을 통해 적의 수비를 무너뜨리는 것이 특기였습니다. 메시는 작은 체구와 날렵한 발놀림, 빠른 반응속도, 높은 기술력, 예측하기 어려운 움직임 등으로 적의 수비를 뚫고 나갔습니다.

메시는 드리블을 통해 적의 수비를 무너뜨리는 것이 특기였습니다. 메시는 작은 체구와 날렵한 발놀림, 빠른 반응속도, 높은 기술력, 예측하기 어려운 움직임 등으로 적의 수비를 뚫고 나갔습니다. 메시는 드리블 중에도 다양한 스킬을 사용했으며, 특히 라 쿠카라차라는 스킬로 유명했습니다. 이 스킬은 적의 다리 사이로 공을 통과시키는 것으로, 메시는 이 스킬을 통해 수많은 수비수들을 공멸시켰습니다. 

 

메시는 패스와 슈팅도 뛰어났습니다. 메시는 정확하고 빠른 패스로 동료들과의 연계를 원활하게 했으며, 특히 원-투라는 패스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이 패스는 동료에게 공을 넘기고 바로 다시 받는 것으로, 메시는 이 패스를 통해 적의 수비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메시는 슈팅도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했으며, 특히 칩 슛이나 프리킥에서는 환상적인 골을 넣었습니다. 칩 슛은 공을 높게 올려서 골키퍼의 머리 위로 넘기는 슛이며, 프리킥은 정지 상태에서 공을 차서 골을 넣는 슛입니다. 

 

메시는 자유로운 움직임과 창의적인 플레이로 공격의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메시는 고정된 포지션에 얽매이지 않고, 필드의 여러 곳에서 공을 소유하거나 동료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메시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플레이를 선택하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플레이로 적을 놀라게 했습니다. 메시는 팀의 리더로서도 활약했으며, 동료들을 격려하고 지도했습니다. 

 

이상으로 리오넬 메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시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그의 플레이는 수많은 팬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메시는 여전히 미국 메이저사커 풋볼리그인 인터 마이애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이미 선수로서 황혼기에 접어든 그가 어떤 커리어 마무리를 할지 아쉽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