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극한직업> 개요 및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및 반응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1. 31.

 

목 차

극한직업 개봉 당시 포스터

 

 

 

영화 <극한직업> 개요 및 등장인물

극한직업은 2019년에 개봉한 한국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병헌이 감독하고, 김상중,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제목은 마약조직을 잡기 위해 치킨집을 운영하는 경찰들의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마약수사과의 낙오반인 5인조 팀으로, 김상중,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연기했습니다. 그들은 마약조직의 보스인 이무영을 잡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고, 가장으로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수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영화의 다른 중요한 인물은 마약조직의 보스인 이무영으로, 신하균이 연기했습니다. 

다시 요약해서,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반장: 마약수사과의 낙오반인 5인조 팀의 리더로, 능력은 있지만 운이 없는 역할입니다. 김상중이 연기했습니다.
장혜온: 5인조 팀의 유일한 여성 멤버로, 냉철하고 무서운 역할입니다. 이하늬가 연기했습니다.
마영호: 5인조 팀의 두목으로, 무모하고 용감한 역할입니다. 진선규가 연기했습니다.
유철: 5인조 팀의 막내로, 순수하고 착한 역할입니다. 이동휘가 연기했습니다.
장훈: 5인조 팀의 부리더로, 재치 있고 까칠한 역할입니다. 공명이 연기했습니다.
이무영: 마약조직의 보스로, 잔인하고 무서운 역할입니다. 신하균이 연기했습니다.

 

영화 <극한직업> 줄거리

영화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뛰어나지만 사회생활에서 큰 유연함을 보이지 못해 동료들에게서 배척받는 문제아들의 모임인 마약수사과의 낙오반인 5인조 팀이 마약조직을 잡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비록 낙오반이란 이름으로 있지만 이들은 한국에서 마약을 가장 잘 탐지하고 마약사범을 잡는 형사들이기 때문에 그 능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편이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마약이 점차 증가하는 상황에서 치킨집 인수, 음식점 인수 등으로 마약 유통 경로를 세탁하는 범죄자들이 늘어난 것을 주인공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가장하여 형사들이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마약 수사를 진행하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수사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마약조직의 보스인 이무영이 자신들의 치킨집 앞에 있는 창고에서 마약을 제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를 잡기 위해 다양한 작전을 시도합니다. 특히 미인계, 스파이, 내부 잠입, 직접적 격투 등을 통해 마약 현장을 급습하려고 하지만 그들의 작전은 항상 한 발 더 빠른 마약사범과 마약왕에 의해 실패합니다. 특히 마약조직의 보스 이무영은 국내에 경찰을 포함한 상당한 인맥과 네트워크를 지니고 있기에 경찰 입장에서도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모양새였습니다. 오히려 원래 의도하지 않았던 치킨집의 치킨과 치킨무가 너무 맛있어서 동네의 입소문을 타게 되고, 인기가 높아져서 치킨집 운영에 바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나온 수익은 범죄를 수사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곤 하니 일석이조입니다만, 마약 수사에 집중할 수 없는 점은 단점으로 작용했습니다. 그렇게 치킨집 운영과 마약수사를 병행하던 중, 이무영이 마약을 수출하기 위해 항구로 이동한다는 정보를 입수한 그들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항구에서 이무영을 붙잡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무영의 부하들과의 싸움에서 밀리고, 이무영은 탈출하려고 합니다. 그때, 그들이 운영하던 치킨집의 단골손님들이 그들을 도와주고, 이무영을 잡는 데 성공합니다. 그렇게 그들은 마약조직을 소탕하고 영웅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평가 및 반응

영화 극한직업은 2019년에 개봉한 한국의 코미디 영화로, 마약수사과의 낙오반인 경찰들이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마약조직을 잡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코믹한 상황과 대사, 치밀한 스토리와 액션 장면,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자 했으며, 엄청난 흥행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평가와 반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문가 평가: 이 영화는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코미디 장르의 표본이라고 칭찬했고, 코믹한 상황과 대사, 치밀한 스토리와 액션 장면,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을 잘 조화시켰다고 평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김현석은 이 영화를 별 4개로 평가하면서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의 정석이다. 코믹한 상황과 대사, 치밀한 스토리와 액션 장면,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다. 이 영화는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는 코미디 영화의 명작이다"고 말했습니다. 박희곤은 이 영화를 별 4개로 평가하면서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의 새로운 기준이다. 코믹한 상황과 대사, 치밀한 스토리와 액션 장면,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이 훌륭하게 연기하고 연출되었다. 이 영화는 코미디 영화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객 평가: 이 영화는 관객들로부터 엄청난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에서 CGV 평점 9.51/10, 중국에서 豆瓣电影 평점 8.8/10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웃음과 감동을 주는 영화로서의 가치가 높으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영화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라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한 관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영화는 정말 재밌었습니다. 코믹한 상황과 대사, 치밀한 스토리와 액션 장면,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