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lost in the stars> 개요 및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및 반응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1. 28.

 

목 차

lost in the stars 개봉 당시 포스터

영화 <lost in the stars> 개요 및 등장인물

넷플릭스의 중국 영화 lost in the stars는 2022년 9월 27일에 개봉한 중국산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러시아의 상당히 유명한 추리 영화이자 미스테리 스릴러로 러시아 전역의 인기를 끌었던 영화 <싱글 남자의 함정>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유상 감독이 연출하고, 주일룡, 니니, 문영산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의 제목은 '별들 속에서 길을 잃다'를 뜻하며, 영어 제목은 Lost in the Stars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페이(주일룡):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재벌가 외동딸 리무쯔와 결혼한 청년입니다. 그는 리무쯔와 사랑에 빠져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 1주년 기념 여행 중 리무쯔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다시 나타난 리무쯔가 자신의 아내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허페이는 자신의 아내를 찾기 위해 끝없는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리무쯔(문영산): 허페이의 아내로, 재벌가 외동딸입니다. 그녀는 허페이와의 결혼을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행하고, 허페이와 함께 동남아의 한 섬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행 중 사라지고, 다시 돌아온 그녀는 허페이가 정신병을 앓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허페이의 전두엽 절제 수술에 동의하게 하려고 합니다. 

천마이(니니): 승률 100%의 국제 변호사로, 허페이의 친구이자 동료입니다. 그는 허페이의 실종 신고를 접수하고, 허페이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는 허페이의 아내가 살해된 것을 추리하고, 허페이를 도와 진실을 밝히려고 합니다. 그는 허페이의 아내의 절친인 선만이며, 선만의 극단 단원들과 함께 허페이의 아내와 진실을 찾기 위해 연극을 했습니다. 

정청(장두): 화교 출신의 형사로 허페이의 사건을 담당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허페이에게 명함을 건네면서 의심스런 사건이 있음을 알려주고 그 후 허페이의 아내가 사라진 사건을 조사합니다. 하지만 사실 그는 허페이의 아내가 사라진 배후에 있는 범죄 조직과 깊숙이 연관되어 있으며 이를 은폐하고 진실을 없애기 위해 허페이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허페이의 아내를 사칭하는 여인과 함께 허페이를 속이려고 합니다. 

 

영화 <lost in the stars> 줄거리

우리의 불쌍한 주인공이자 대부분의 관객들의 심리를 대변하는 허페이는 스쿠버 다이빙 강사로, 자신의 매력을 이용해서 무려 재벌가 외동딸 리무쯔와 결혼한 성공한 청년입니다. 그는 리무쯔와 사랑에 빠져 유복하고 부족할 것 없는, 그래서 남들이 부러워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지만 결혼 1주년 기념 여행 중 갑자기 자신의 사랑스런 아내이자 갑부인 리무쯔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다시 나타난 리무쯔는 충격적인 발언을 합니다. 바로 리무쯔 본인은 허페이의 아내가 아니라고 주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허페이는 자신의 인생과 진실의 가치를 믿고, 실질적인 자신의 아내를 찾기 위해 끝없는 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허페이는 경찰서에 실종 신고를 하지만 접수조차 되지 않습니다. 화교 출신의 형사 정청이 절망에 빠진 허페이에게 명함을 건네고, 허페이의 아내가 사라진 사건을 조사하겠다고 말합니다. 다음 날, 처음 보는 여인이 나타나 자신이 리무쯔라고 주장합니다. 여권과 휴대폰 사진 등의 정황에 이어 호텔 직원까지 그녀가 리무쯔라고 증언합니다. 리무쯔는 허페이가 오랜 다이빙으로 인해 망상 등의 정신병을 앓고 있다고 말하고 허페이를 정신 병원에 입원시키려고 합니다. 

허페이는 승률 100%의 국제 변호사 천마이에게 실종 사건을 의뢰합니다. 천마이는 허페이의 친구이자 동료이며, 허페이의 아내의 절친인 선만이기도 합니다. 천마이는 허페이의 아내가 살해된 것을 추리하고, 허페이를 도와 진실을 밝히려고 합니다. 천마이는 사진과 증언을 약속하는 사진사 하셀을 찾아낸다. 하셀이 괴한에게 사살당하고 허페이가 정신 병원에 갇힌다. 정청, 가짜 리무쯔 그리고 파칸이 모두 한 패라는 사실이 드러난다. 가짜 리무쯔가 허페이의 전두엽 절제 수술 동의서에 서명을 하게 되는 불가피한 상황을 맞이합니다. 

천마이는 판을 뒤집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진짜 리무쯔를 찾는 것이라고 허페이에게 말합니다. 그리고 허페이가 클럽에서 알리바이를 만든 후 리무쯔를 죽였다고 추리합니다. 여기서 충격적 진실이 밝혀지는데, 허페이는 예전부터 자신의 무료한 삶을 달래고자 손을 댄 도박과 카지노를 끊지 못하고 천만 위안을 빚졌으며, 이러한 모습에 실망하여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으려고 하는 리무쯔를 모샤 등대 부근 바닷속에 수장했다고 실토합니다. 비극적이지만 극적인 장면이 여기서 연출되는데, 이런 허페이의 실토가 끝나자 변호사 천마이는 선만이 리무쯔가 남긴 태아 사진을 허페이에게 전합니다. 리무쯔가 자신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음을 알게 된 허페이가 미친 듯이 울부짖습니다. 허페이의 후회의 눈물과 선만의 슬픔의 눈물이 교차되면서 영화 <lost in the stars>가 끝납니다. 잔잔한 여운이 몰려옵니다.

평가 및 반응

영화 <lost in the stars>는 러시아의 유명한 미스테리 스릴러 영화 <싱글 남자의 함정>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미스터리와 스릴러의 장르를 잘 조화시킨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사실 러시아 영화의 제목으로만 보자면 이미 누가 범인인지 복선이 밝혀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에 대한 평을 보자면, 대부분의 관객과 평론가들은 이 영화의 시나리오와 연출, 연기와 액션, 스토리와 감동이 훌륭하고 상당히 충격적이라고 칭찬했고 특히 주일룡과 니니의 연기가 인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면 이들의 연기로 인해 실제로 자신의 아내를 살해한 주인공이 다들 선량하다고 믿게 되었으며, 극의 후반부까지 스토리의 결말을 전혀 알 수 없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부 관객은 스토리의 전개가 너무 비현실적이며, 캐릭터에 대한 공감이 부족하다고는 했지만 영화를 몰입하는 데 있어 큰 문제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누구나 재벌이면서 현모양처인 미녀와의 결혼을 꿈꾸는 면이 있지만, 이 영화는 그런 점에 있어서 사람들의 환상을 충족시킨 부분도 있습니다. <lost in the stars>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인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으며, 네이버 영화에서 7.8점, 넷플릭스에서 4.1점을 받았으며 평균적으로는 우수한 쪽으로 분류되는 작품이었습니다. 아울러 이 영화는 미스터리 스릴러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반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이라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