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유로 2024] 스페인 국가대표 로뱅 르노르망 프로필 커리어 플레이스타일

by 지식과 지혜의 나무 2024. 6. 17.

로뱅 르노르망(Robin Le Normand)은 프랑스 출신으로 스페인 국적을 취득한 프로 축구 선수입니다. 현재 스페인 라리가의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중앙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³. 다음은 그의 프로필, 커리어, 그리고 플레이스타일에 대한 정보입니다:


프로필:
- 본명: Robin Aime Robert Le Normand
- 출생일: 1996년 11월 11일
- 출생지: 프랑스 파뷔
- 키: 187cm
- 포지션: 중앙 수비수
- 현 소속팀: 레알 소시에다드
- 등번호: 24번
- 국가대표팀 기록: 2023년부터 스페인 대표팀에서 활동

커리어:
- 르노르망은 브르타뉴 지방 코트-다모르 주 파뷔 출신으로, 브레스투아 유소년부를 졸업하였습니다.
- 성인 무대 신고식은 2013년 9월 21일, 라니옹과의 샹피오나 드 프랑스 아마퇴르 2 원정 경기에서 치렀습니다.
- 2016년 레알 소시에다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세군다 디비시온 B에 소속된 2군 선수단에 배정되었습니다.
- 2018년 11월 26일, 셀타 비고와의 경기에서 라 리가 무대 첫 경기를 뛰었습니다.
- 2019년 6월 9일, 정식적으로 1군으로 승격되었습니다.


플레이스타일
- 르노르망은 강력한 대인 수비 능력과 탁월한 공중전에서의 헤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는 또한 긴 패스와 슬라이딩 태클을 선호하며, 팀의 후방 빌드업에 기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 스페인 국가대표팀에 합류하기 위해 스페인 국적을 취득한 그는 스페인의 주전 센터백 자리를 꿰찼으며, 유로 2024 스페인 국가대표팀 예상 베스트 11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르노르망 선수는 그의 의지와 노력으로 스페인 국가대표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레알 소시에다드에서도 핵심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의 경기를 직접 보고 싶으시다면, 라리가 경기 일정을 확인하시거나 스포츠 채널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요
스페인 국적의 레알 소시에다드 소속 축구 선수. 포지션은 센터백.
 
2. 클럽 경력
2.1. 스타드 브레스투아
스타드 브레스투아 유스 출신으로, 2013년 9월 12일 라니옹과의 샹피오나 나시오날 2 경기에서 리저브 소속으로 성인 무대에 데뷔했다.

2016년 4월 15일, 소쇼와의 리그 앙 경기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하였으며, 이 경기가 그의 유일한 1군 경기였다.
 
2.2. 레알 소시에다드
2016-17 시즌을 앞두고 소시에다드에 2년 계약으로 입단한 뒤 B팀으로 배정되어 주전으로 활약했다.

2018년 11월 28일, RC 셀타 데 비고를 상대로 라 리가 무대에 데뷔하였으며, 2018-19 시즌 동안 1군과 2군을 오가며 1군에서 리그 4경기, 코파 델 레이 3경기를 치렀다. 그리고 시즌이 끝난 뒤 정식으로 1군으로 승격됐다.

2019-20 시즌부터 주전으로 도약한 르노르망은 소시에다드가 전반기마다 다크호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가 서유럽 출신이 아니었으면 국가대표로 출장했을 것이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수비진에서 믿을맨으로 활약하고 있다.

2021-22 시즌, 그는 더욱 발전된 기량을 선보이며 소시에다드 수비의 핵심으로 맹활약하였다. 그리고 구단과 2026년까지 재계약했다.

2022-23 시즌에도 맹활약을 하면서 잘하면 월드컵에 차출될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 허나 월드컵에는 차출되지 못했고 후반기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23-24 시즌이 끝난 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링크가 뜨고있다. 이적료는 €50M 이하로 추정된다. 6월 12일 파브라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르노르망와 계약 조건에 대한 합의는 완료되었다고 한다.
 
3. 국가대표 경력
센터백 뎁스가 그야말로 썩어넘치는 프랑스라서 프랑스 국가대표와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다가 2023년 2월 26일, 소시에다드에서 5년동안 뛰면서 스페인 국적 취득 자격이 생겼고, 선수가 스페인 국적을 취득해 스페인 대표팀을 선택한다는 Relevo의 트윗발 속보가 떴다.

스페인 왕립 축구 협회 측은 르노르망을 3월 A매치때 소집할 수 있게 귀화 절차를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절차가 마무리되지 못해 3월 유로 예선에는 합류하지 못했다.

2023년 6월 스페인 대표팀 UEFA 네이션스 리그 소집 명단에 포함되었고 4강과 결승 두 경기 모두 주전으로 뛰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스페인의 주전 우측 센터백을 맡으며 파트너인 에므리크 라포르트와 프랑스 출신 귀화생 조합을 이루고 있다.
 
4. 플레이 스타일
르노르망은 최후방에서의 안정적인 수비를 구사하는 센터백이다. 태클 같은 수비 기술이 상당히 정교하고 피지컬도 잘 잡혀있어서, 1대1 대인 수비 상항에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 헤더 스킬도 일품이라 공중볼 경합 상황에서의 제공권 장악력도 괜찮고, 수비 시에는 상대방을 찍어누를 만큼 버티고 밀어내는 힘도 좋다. 여기에 더해, 수비 상황에서 상당히 침착해 상대와 공의 방향을 미리 예측, 판단해서 위치를 잡고 수비를 펼치는 지역 수비와 공간 커버에도 능숙하다.

또한, 르노르망은 공을 다루는 발밑도 상당히 부드러운 선수라, 후방에서 빌드업을 전개할 때 주도적인 역할을 맡는다. 폼이 안 좋을 날에도 평균 패스 성공률은 90% 이상을 기록할 만큼 패스 전개에 강점을 드러내는데, 그 중에서도 오른발로 전방에 뿌려주는 중장거리 롱패스에 강점을 보인다. 패스뿐만 아니라, 공을 가지고 운반하면서 공을 전개시키기도 하며 공을 다루는 데 있어 자신감을 내비춘다.

르노르망은 피지컬, 수비 기술과 판단, 발밑으 이용한 전개 등 수비수로서 가져야 할 기본기들을 두루 갖춘 6각형 수비수다. 그러나, 이러한 르노르망의 단점으로 유일하게 꼽히는 것은 바로 속도.스피드 자체는 빠른 편에 속하지만, 큰 체구로인해 민첩성이 떨어져서 현대 축구에서 높은 라인의 전술을 구사하는 축구에서 요구되는 배후 공간 커버할 때에 발빠른 공격수를 따라가는 데 버거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반응형